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바람의나라 클래식

바람의나라 클래식 파티 그룹 하는 방법

by 쿠파스노마드 2024. 11. 10.

안녕하세요 이번에 바람의나라 클래식 게임이 다시 출시되었는데요. 추억의 게임인 바람의나라 클래식 파티 그룹 하는 방법이 좀 특이하네요? 동생이랑 바람의나라 파티 하려는데 게임 안에서 파티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바람의나라 파티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파티 그룹 하는 방법]

 





▷ 클래식 바람의나라 환승센터 들어가기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말 오래전에 나왔던 바람의나라 초창기 버전을 클래식이라고 재출시했는데요. 저는 피시방에 갔을 때 구경 한 적은 있어도 해본 적은 없지만 동생이 해본 게임이라 추억을 찾으러 같이 떠났네요. ㅋㅋ

 

그런데 게임에서 파티를 하려고 하는데 아무리 찾아보고 파티를 하려고 해도 안 되는 거 있죠? 분명히 창에 보이는 그룹도 ON으로 바꿔놓고 그룹 신청을 해도 안 되길래 찾아봤더니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따로 그룹을 하고 접속해야 하더라고요.

 

자 그럼 그룹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위 사진처럼 메이플스토리 월드 검색창에 '클래식 바람의나라'를 검색하고요.

 

검색 결과
검색 결과


이렇게 검색결과 맨 위에 보이는 클래식 바람의나라 환승센터를 클릭해 주시고.

 

클래식 바람의나라 환승센터
클래식 바람의나라 환승센터


들어가면 이렇게 플레이 화면이 나옵니다. 플레이를 눌러주시고요.

 

▷ 환승센터 파티 만들기

클래식 바람의나라 환승센터 로비


플레이를 통해 들어가면 이렇게 녹색블럭이 있는 광장이 나오고 옆에 채널과 파티 만드는 창이 있는데요. 우선 같이 할 사람과 같은 채널을 맞춰서 들어가고요.

 

그다음에 위에 있는 파티 바로만들기를 누릅니다. 옆에 있는 파티시스템의 경우 모르는 사람들과 파티를 맺고 갈 때 사용하면 되고요.

 

파티초대
파티초대


같은 채널로 가서 파티바로만들기를 누르면 위에 파티초대 버튼이 생기는데요. 눌러서 지인의 닉네임을 적어서 초대하면 됩니다.

 

파티 초대
파티 초대


초대하면 상대방 화면에 이렇게 초대가 왔다고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파티가 되는 거죠.

 

그다음에 파티를 만든 사람이 파티초대 오른쪽에 있는 바람의나라로 이동하기 버튼을 더블클릭하면 같이 바람의 나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접속하면 자연스럽게 바로 그룹이 맺어져 있는데 들어가서 실수로 단축키를 누르거나 해서 그룹이 해제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다시 파티를 맺는 방법도 아래 적어 놓을게요.

 

▷ 그룹 설정 및 신청 단축키

 





바랑믜나라 그룹 설정
바랑믜나라 그룹 설정


게임 내 화면에서 오른쪽에 s 키를 누르면 본인 캐릭터가 나오고 거기서 아래에 있는 오른쪽 넘기기를 누르면 이런 창이 보이는데요.

 

그룹허가 ON/OFF 단축키는 Shift + G 키를 누르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그룹 설정이 온/오프가 되고요. 캐릭터 화면에서 캐릭터 오른쪽에 보이는 얼굴아이콘을 눌러도 그룹 온오프가 됩니다.

 

그룹 참여
그룹 참여


그리고 그냥 G 키만 누르면 이렇게 채팅창에 그룹 참여(탈퇴) 시킬 이름을 입력하라고 뜨는데 여기서 지인의 게임 내 닉네임을 입력하면 오른쪽처럼 그룹에 참여(탈퇴)했다고 뜨게 된답니다.

 

이렇게 환승센터를 통해 바람의나라 클래식 게임 파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요.

 

내일은 앵벌이 할 수 있는 맵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바람의나라 클래식] 중저랩 돈 버는 돼지굴 위치 숲돼지/산돼지 판매 가격

안녕하세요 최근 오픈한 바람의나라 클래식 게임을 즐기고 있는 쿠파스노마드입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에서 전(돈)이 생각보다 필요한 일이 많은데요. 중저랩 때 돈 벌기 최고의 장소인 돼지

plupnomad.tistory.com

 

다들 바클 재밌게 즐깁시다~ㅎㅎ


 

레노버 가성비 사무용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슬림 1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레노버 가성비 사무용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슬림 1을 구매한 텐버거 주린이입니다. 포스팅 용으로 노트북을 구매할 계획이 있었는데 가성비 및 성능도 만족스럽고 무게까지 가벼운

topmental.tistory.com

 

댓글